메뉴 건너뛰기

메뉴 건너뛰기

인사말

협회소개

서울시노인종합복지관협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 협회는 그동안 노인복지 정책 개발 연구, 노인복지실천가 전문교육 · 훈련, 사회복지 유관단체 연합 사업 등을 적극 추진하여 노인의 권익 향상과 사회통합을 촉진함으로써, 서울시 노인복지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왔습니다.

국내·외를 막론하고 노인복지정책의 핵심적 동향은 가정과 지역사회에서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지역사회 노인돌봄 (community care) 체계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서울시 역시 이러한 기조에 맞추어 지역사회 노인돌봄 기능을 강화하여 노인복지를 더욱 증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에 더하여 우리 사회의 노인이 보다 안정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노인 세대 뿐 아니라 모든 세대가 함께 관심을 갖고 협력해야 하며, 공공기관과 민간 사회복지기관 더 나아가 모든 시민이 함께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이에 우리 협회는 서울시의 노인복지정책 파트너로서 협력체계를 보다 공고히 해가면서, 노인복지관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세대통합을 넘어 세대공존의 시대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 입니다. 또한 다양한 사회복지영역과 소통하고 연대하여 서울시의 노인복지 증진을 위해 협력해 나가 겠습니다.

우리 협회 홈페이지에서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시기 바라며 앞으로도 아낌없는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1월 서울시노인종합복지관협회장 이은주